본문 바로가기
경제_부동산_자산관리_재테크

구글의 만우절 이벤트

by 진실과거짓사이 2009. 4. 1.
반응형
구글의 만우절 이벤트

2009년 4월 1일은 만우절 입니다. 이번 만우절에도 구글코리아에서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만우절 이벤트 베타 서비스를 제작하여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벤트의 내용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했을 경우, 구글이 해당 검색어의 끝 음절로 시작하는 단어를 제시하고, 이용자가 다시 제시어의 끝 음절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하며 이어가는 방식입니다.

끝말잇기 게임에는 구글 검색 알고리즘에 사용되는 200여개 시그널이 적용되었으며, 지난해 1조개를 넘어선 방대한 규모의 URL 검색인덱스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정확하게 찾아주는 구글 검색기술이 복합 활용되었습니다.

구글에서는 “그간 핵심 역량으로 개발해 온 CADIE 기술이 적용됐다”고 밝히면서도 구체적인 기술 내용이나 개발인력, 개발기간 등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글로벌 차원에서 곧 이 기술의 공식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CADIE는 구글코리아의 끝말잇기 제품을 필두로 향후 구글의 각종 서비스에 핵심 알고리즘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구글 초기화면>

※ 사용방법
예를 들어 검색어 '진실과거짓사이' 를 입력했을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화면>

'진실과거짓사이'에 대한 답변으로 구글 CADIE는 '이메일'로 답하였습니다. 검색창에 '일'로 시작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또다른 끝말잇기가 이어지며, 구글이 끝말잇기를 더이상 못할경우 게임은 종료가 됩니다.


<끝말잇기에 구글이 더이상 답변을 못한 경우의 결과 화면>

이 서비스는 오늘 하루동안만 한국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므로, 늦지 않게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