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더해주기

엑셀 초보 - 날짜 계산하기

by 진실과거짓사이 2023. 1. 29.
반응형
누구나 엑셀은 다 초보였다.

 

처음부터 엑셀을 잘 하는 사람은 없다.

 

이번에는 엑셀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날짜 계산하기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다. ^^

 

Excel은 날짜로 계산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과 같은 서식 예시를 활용하면 된다.

 



DATE : 년, 월, 일의 특정 값을 입력하여 날짜를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공식 = DATE(2023, 8, 15)는 2023년 8월 15일 날짜를 반환합니다.

DAY, MONTH, YEAR: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지정된 날짜에서 일, 월 또는 연도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식 =MONT(A1)은 셀 A1에서 날짜의 월을 반환합니다.

TODAY : 이 함수는 현재 날짜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공식 = TODAY()는 현재 날짜를 표시해준다.

NOW : 이 함수는 현재 날짜와 시간을 반환합니다.

EDATE : 이 함수는 지정된 날짜의 앞뒤에 지정된 개월 수인 날짜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공식 = EDATE(A1, 3)는 셀 A1의 날짜로부터 3개월 후의 날짜를 반환합니다.

EMONTH : 이 함수는 지정된 날짜의 앞뒤에 지정된 월 수인 월의 마지막 날의 날짜를 반환합니다.

DATEDIF : 이 함수는 두 날짜 사이의 일, 월 또는 년 수를 계산합니다.

WORKDAY : 이 함수는 지정된 날짜 이전 또는 이후에 지정된 작업 일 수인 날짜를 반환합니다.

이것들은 엑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날짜 함수들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

 

각 기능에는 고유한 사용 사례와 구문이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Excel의 도움말 설명서를 참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식더해주기] - 엑셀 초보 - 두개 날짜의 개월수를 구하기

 

엑셀 초보 - 두개 날짜의 개월수를 구하기

엑셀의 여러 함수 중 날짜 계산 함수를 이용하여 업무를 해봅시다! 특히, 회사 업무 중 두 날짜의 경과 일수, 경과 월 등을 계산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수기로 계산하기에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

visit.tistory.com

[지식더해주기] - 초보자를 위한 엑셀 : 산술(더하기,빼기 등) 마스터하기

 

초보자를 위한 엑셀 : 산술(더하기,빼기 등) 마스터하기

엑셀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과 같은 여러 가지 계산 방법을 지원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수식 사용 두 셀을 함께 추가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합니다: =A1+A2 하나의 셀을 다른 셀에

visit.tistory.com

[정신건강과 자기관리] - 20대 자기 관리의 어려움 : 근본 원인 해결

 

20대 자기 관리의 어려움 : 근본 원인 해결

자기 관리는 개인의 전반적인 웰빙의 중요한 측면이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한 의도적인 관행으로 정의된다. 20대는 몇 가지 이유로 자기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vis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