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40

무운을 빌다 - 무운을 빈다 뜻과 의미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쓰는 표현인 ‘무운을 빈다’라는 말과 관련된 속담들을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이 단어의 뜻을 살펴보면 “무사하기를 바란다” 또는 “행운을 빈다” 라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이면 무사하기를 바라는 걸까요? 옛날 전쟁에서는 전투 중에 전사하거나 부상당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가족에게 보내는 편지나 안부를 묻는 글에 늘 안전하길 바란다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이것이 시간이 흘러 오늘날까지도 이어져오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여러 가지 속담들을 살펴볼게요. ‘무운을 빈다’ 는 무슨 뜻인가요? 옛날 전쟁터에서 아군 병사가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원하며 적군 진영 앞에서 절을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때 자신의 부하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같.. 2023. 3. 6.
압구정 놀거리 : 강남 압구정 로데오 볼거리 압구정하면 어떤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어릴때부터 서울사람이라서 그런지 강남쪽으로는 자주 놀러다녔던 편이에요. 그래서 친구들과 약속장소를 정할 때면 항상 강남역 아니면 압구정 로데오거리였는데요. 그만큼 핫플레이스인 압구정로데오거리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특히나 코로나19 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지금은 정말 사람이 많은 곳이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구정 놀거리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압구정 놀거리는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압구정놀거리 첫번째는 도산공원입니다. 도산공원은 도심속 자연공간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공원인데요. 근처에 맛집이랑 카페 등이 많아서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한 곳이죠. 최근에는 날씨가 좋아서 산책하기 딱 좋은 공간이라 추천드립니다. .. 2023. 2. 28.
압구정 공주떡 : 흑임자 인절미 압구정 맛집 압구정 공주떡이라는 떡집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들어봤는데 인터넷에서는 이미 유명하더라구요. 이 곳은 흑임자 인절미라는 메뉴 하나로 전국구 맛집이 된 곳입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궁금해서 직접 방문해봤어요. 흑임자 인절미란 어떤 음식인가요? 흑임자 인절미는 말 그대로 검은깨인 흑임자 가루를 묻힌 인절미 입니다. 그냥 인절미와는 다르게 겉에 흑임자 가루가 묻어있어서 고소함이 두배였어요. 식감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한입 베어물면 고소한 향이 입안 가득 퍼져서 너무 좋았어요. 어떻게 흑임자인절미 한가지 메뉴로 전국구 맛집이 될 수 있었을까요? 그 비결은 바로 맛과 품질 덕분이겠죠? 이곳은 국내산 찹쌀만을 이용해서 당일 생산 후 판매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쫄깃쫄깃 하면서.. 2023. 2. 28.
헬시플레저 : 유행어 뜻과 의미는? 헬시플레저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단어중에 하나 입니다. 워라벨은 '워크 라이브 벨런스', 즉 직장과 삶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단어인데, 헬시플레저는 본인의 집중 된 단어 입니다. 즉, 건강과 즐거움이라는 뜻입니다.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는 두가지 요소죠. 이 두가지 중에서도 저는 특히나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데요, 여러분께 제가 하고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제가 하는 건강관리방법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식단관리이고, 두번째는 운동이며, 세번째는 영양제 섭취입니다. 먼저 식단관리에서는 탄수화물 줄이기, 당류 줄이기, 단백질 위주의 식사하기 등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운동으로는 필라테스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 2023. 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