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관리는 특히 20대에 정말 중요한 주제입니다.
지금은 여러분이 삶에서 여러분이 누구이고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흥분되고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자신을 위한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경력 목표에서 개인적인 성장 목표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다.
여러분이 에너지와 노력을 올바른 방향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무언가를 갖는 것은 중요합니다.
▣ 당신의 가치있는 목표를 세우는 방법 10가지
가치와 중요한 것을 확인하기 : 진정으로 의미 있고 동기부여가 되기 위해서는 목표가 가치관과 일치해야 합니다.
SMART 목표를 설정 : 목표가 구체적,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성 및 시간 제한인지 확인하십시오.
큰 목표를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작업으로 세분화 : 이것은 진도를 유지하고 진전을 이루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이다.
현실적이 되고 현재 리소스와 제한 사항을 고려 : 도전적이지만 성취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는 것은 중요하다.
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 어떤 목표가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지 결정하고 그것들에 먼저 집중하세요.
실행 계획을 만들기 : 일단 목표를 정했으면,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생각해 내세요.
자신의 책임감 :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합니다.
작은 성공도 축하하기 :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동기부여를 유지하기 위해 당신의 성취를 인정하고 축하하라.
융통성 가지기 : 인생이 바뀌고 우리의 목표도 바뀌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여러분의 계획과 목표를 조정하라.
도움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 여러분의 목표를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하고, 여러분을 도와줄 멘토나 파트너를 찾으세요.
또 하나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시간 관리입니다.
일상에 휘말려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되기 쉽지만, 가능한 한 가장 생산적인 방법으로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스케줄을 짜거나 마감일을 정하거나 여러분이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에 대해
더 신경을 쓰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시간 관리를 하는 방법 10가지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기 : 어떤 작업이 가장 중요한지 결정하고 먼저 해결합니다.
스케줄 또는 할 일 목록을 작성하기 : 행동 계획을 갖는 것은 여러분이 집중하고 정상 궤도에 오르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방해물을 제거하기 :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와 같은 주의 산만의 원인을 식별하고 제거합니다.
시간 관리 도구를 사용하기 : 일정관리, 타이머 및 앱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계획된 일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기 :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정기적인 휴식을 계획하세요, 집중력과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거절하는 법을 배우기 : 한계를 설정하고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을 맡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작업을 위임하기 : 가능하면 다른 사람에게 작업을 위임하여 더 중요한 작업에 사용할 시간을 확보합니다.
유사한 작업을 일괄 처리하기 : 유사한 작업을 그룹화하면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을 피하기 : 한 번에 하나의 작업에 집중하면 더 빠르고 더 나은 품질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반성하고 검토하기 : 시간을 들여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되돌아보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십시오.
자기 관리를 실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신체적, 정서적 그리고 정신적인 안녕을 돌보는 것을 포함합니다.
잘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핵심이지만,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그것이 책을 읽든, 목욕을 하든, 산책을 하든,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을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
자기 관리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의사소통과 관계이다.
여러분을 지지하고 긍정적인 사람들로 둘러싸는 것은 여러분이 목표를 성취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직업적인 환경이든 개인적인 환경이든, 주변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것도 중요하다.
▣ 의사 소통 스킬 10가지
적극적인 청취 : 이것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를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언어적 의사소통 : 바디랭귀지, 표정, 목소리 톤을 인식하고 사용하여 의미를 표현하는 것.
공감 :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능력.
명료함과 간결함 : 의사소통에서 명확하고 요점을 파악하는 것은 메시지를 확실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감 : 자신감을 가지고 소통하는 것은 신뢰와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연성 : 다른 사람과 상황에 맞게 의사소통 방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감정 조절 : 의사소통에서 효과적으로 감정을 관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것.
의문이 많고 반성이 많기 : 질문을 하고 반성하는 것은 상대방의 관점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드백 : 피드백을 주고 받는 것은 의사소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충돌 해결 : 커뮤니케이션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응력과 유연성이 중요합니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상황이 변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계획과 목표를 조정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기회와 경험에 열려 있는 것은 여러분이 한 사람으로서 성장하고 행복과 성취감을 찾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자기 관리는 여러분의 삶을 통제하고 여러분의 시간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을 관리하고, 자기 관리를 연습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고,
적응하는 것은 모두 20대와 그 이후에 성공과 행복을 성취하기 위한 핵심이다.
그러니, 여러분의 삶을 책임지고 20대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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