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더해주기

코로나 바이러스 : 음식과 음료로 전염이 될까?

by 진실과거짓사이 2023. 2. 2.
반응형

음식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염 될 수 있을까?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식으로 생존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여겨진다.

이 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되지만, 음식을 포함한 표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다.

바이러스가 음식으로 생존할 수 있는 정확한 시간은 음식의 종류, 저장 환경의 온도와 습도, 표면에 존재하는 바이러스의 양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등 식중독 위험을 줄이기 위해 농산물을 깨끗이 씻고 육류를 적정 온도로 조리하는 등 식품안전지침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그러면 음료로 전염 될 확률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료에서 생존할 확률도 낮은 것으로 추정된다.

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되지만, 액체를 포함한 표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다.

음료와 같은 액체에서 바이러스의 생존은 액체의 종류, 온도, 존재하는 바이러스의 양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전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펀치볼이나 탄산음료 분수 디스펜서 등 공유용기에서 마시는 것을 피하고, 유리잔, 병 등 음료와 접촉하는 표면은 세척·소독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액체를 적절한 온도로 끓이거나 가열하는 것은 바이러스를 불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른 사람과 식사를 할 때 가장 위험할 확률은?

 

가장 위험한 경우가 감염된 사람이 만지거나 사용한 물품에서 전염될 가능성입니다.

(예를 들어 공용으로 사용 된 물병, 술병, 수저통, 냅킨통 등이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표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고 오염된 표면과의 접촉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될 수 있다.

전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특히 자주 사용하는 물건이나 표면을 만진 후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거나 손소독제를 사용해 좋은 손위생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주 만지는 물체와 표면을 청소하고 소독하는 것도 바이러스의 확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식더해주기] - 코로나 바이러스 : 음식과 음료로 전염이 될까?

 

코로나 바이러스 : 음식과 음료로 전염이 될까?

음식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염 될 수 있을까?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식으로 생존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여겨진다. 이 바이러스는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되지만, 음식을 포함한 표면

visit.tistory.com

[정신건강과 자기관리] -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추천 소설 : '해리포터'보다 더 재미있는 '연금술사'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추천 소설 : '해리포터'보다 더 재미있는 '연금술사'

독자들에게 진정과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인기 소설 몇 권을 추천해 주겠다. 그러한 소설 중 하나는 파울로 코엘류의 "연금술사"이다. 이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전설을 성취하고

visit.tistory.com

[지식더해주기] - 러시아에서 한국 자동차 회사의 미래 : 과제 및 기회 그리고 중국의 위협

 

러시아에서 한국 자동차 회사의 미래 : 과제 및 기회 그리고 중국의 위협

러시아 자동차 산업의 취약성 러시아의 자동차 산업은 최근 몇 년간 큰 변화를 겪었으며, 현재 시장 규모는 400억 달러 정도로 추정된다. 이 나라는 자동차에 대한 큰 내수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visit.tistory.com

 

반응형

댓글